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주 분평동 맛집ㅣ청풍루] 줄 서는 짬뽕 입소문 맛집! 늘 오픈 4시간 만에 재료 소진!(내돈내산,메뉴판,베스트메뉴,정보)

by 뉴체이 2022. 9. 24.
728x90
반응형

고기짬뽕이 일품인 청풍루! 어떠한 광고와 홍보없이 순수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찐 맛집! 오픈 4시간 뒤면 재료 소진으로 영업마감하니 일찍 가세요! 배달없이 오로지 홀영업으로만 승부! 국밥을 먹은듯한 든든하고 진한 짬뽕국물.

 

 

목차

     

     

    반응형

    장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로 6번길 14-7

    운영시간 : 화-일 11:00 - 15: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43-295-1110

     

     

     

     

    청풍루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고기짬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분평동에 위치하며,

    입소문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죠.

     

    원래는 11시에 오픈해서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하셨었는데,

    이제는 오후 3시에 영업을 마감하신다네요!

     

     

    짬뽕맛집 청풍루
    짬뽕맛집 청풍루

     

    어떠한 홍보도 없이,

    배달도 하지 않는다는..!

     

    그런데 유명하죠.

    왜냐고요?

    맛이 있으니까요!!

     

     

     

    청풍루
    웨이팅 맛집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대기명단입니다.

    저희도 번호를 적었더라지요.

    그나마 평일 오후쯤에 가서 그런지,

    대기가 그리 길진 않았어요!

     

     

     

    청풍루 메뉴판

    청풍루 메뉴
    청풍루 메뉴판

    728x90

    들어와서 신발을 벗고,

    안내해주시는 자리에 착석하시면 됩니다!

     

    메뉴판이 정말 크게 붙어있어요!!

    사실 고기짬뽕이 제일 유명한데요,

    저희는 탕수육도 같이 시켜봤어요!

     

    주문을 하고나면,

    직원분들께서 반찬을 먼저 세팅해주세요.

     

    저희는 탕수육을 찍어먹을 간장종지를 먼저

    만들었답니다 ㅎㅎㅎ

     

     

    청풍루 주문 음식 리뷰

    청풍루 탕수육
    청풍루 탕수육

    찹쌀 등심 탕수육!

    튀김옷이랄까요?

    뭔가 신기했습니다.

    찹쌀이라 그런 것 같아요.

     

    일반 탕수육은 엄청 바삭하거나,

    찹쌀탕수육은 색깔도 하얗고 물렁한데요,

     

    이곳 찹쌀 등심 탕수육은 위에 설명한 것들을

    적절히 섞은듯한 중간의 느낌이랄까요?

     

    같이 먹으러간 짝꿍의 말로는 이 탕수육이

    호불호가 있다네요!!

    저는 불호까진 아니었어요 ㅎㅎ

     

    가장 저에게 베스트인 탕수육은 엄청 바삭한, 

    겉바속촉같은 탕수육이긴 합니다ㅎㅎ

     

    하지만 엄청 물렁하고 쫄깃한 식감의 탕수육도 좋고..

    이곳의 찹쌀등심탕수육도 굉장히 맛있었어요!

     

     

     

    청풍루 소스
    분평동 청풍루

    탕수육 소스를 따로 주시더라고요!

    센스 짱입니다.

     

    요즘 가본 중화요리집에서 다 부어주시더라구요..

    사실 저는 부어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ㅎㅎ

    저는 찍먹파거든요!!

     

     

    청풍루 짬뽕
    청주 맛집 청풍루

     드디어 메인의 고기짬뽕!

     

    나오자마자 사진부터 열심히 찍었습니다 ㅎㅎ

    국물한입을 하니..

    이런 맛이 날 수가 있다니..?!

     

    국물이 아주 깊고 걸쭉한 맛이 납니다.

    정말 맛있어요.

    칼칼하면서도 적당히 맵고요,

    국밥 한그릇을 먹는듯한 든든함이 있었어요.

     

    고기짬뽕이라 더 그런 느낌이 든 걸수도 있겠습니다.

    왜 유명하고 인기있는지 알 것 같았어요!

     

     

     

    청풍루 고기짬뽕
    청풍루 짬뽕

     

    이 짬뽕국물에 공기밥을 추가해서 말아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근데 그 정도의 위가 되진 않네요..ㅎㅎ

    왜냐면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짬뽕, 고기짬뽕을 더 좋아하는 이유가 있어요.

    저는 사실 해산물을 그리 좋아하진 않습니다..ㅜㅜ

    아이러니하게도 짬뽕이랑 바지락칼국수는 굉장히 좋아하는데 말이죠 ㅎㅎ

    해산물 베이스의 국물 요리는 좋아하지만,

    건더기 해산물은 안먹게 되더라구요..ㅠㅠ

     

    그런데 이곳의 고기짬뽕은 건더기도 다 건저먹고!

    뭔가 더 든든하고 맛있게 먹은 느낌입니다 ㅎㅎ

    사실 다른 중국집을 가면,

    짬뽕 먹을 때, 면만 건저먹고 다 남기거든요..

    음식 남기면 벌받는데...

     

     

    청풍루 총평과 마무리

    청풍루 짬뽕맛집
    청풍루 고기짬봉, 탕수육

     

    방문하시는 분들의 나잇대가 정말 다양하시던데..

    역시 맛집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많으신 분들이 다양하게 오시는 것 같아요!

    정말 먹다보니 사람들이 끊임없이 

    나가시고, 들어오시고...

    빈 테이블을 본 적이 없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분평동 주민분들 부럽네요!

    이렇게 맛있는 짬뽕집이 코앞에 있다니..!!

    저는 차타고 달려와야하거든요 ㅠㅠ

     

    사실 짜장면도 너무 궁금하던데..

    다음에 오면 짜짱면과 짬뽕을

    주문해볼까합니다!!

     

    청풍루 고기짬뽕, 강력추천!

     

    오늘의 내돈내산

    솔직리뷰 끝!

     

    728x90
    반응형

    댓글